리크류팅 개발지

2018년 카이스트에서 진행된 창의 코딩 대회 참가 일기

대회주제

개발 스택

팀 소개

제가 재학중인 서울아이티고등학교에서 개발과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4명(본인포함)이 모여서 자율 동아리를 창설하였고, 그 자율동아리안에서 본 대회를 찾게 되었고 우리의 능력이 어느정도까지 되는지 시험해보자 하며 출전 하게 되었습니다. 팀 이름은 Laraland 이며, 팀명의 뜻은 Laravel 프레임워크의 앞 네자리와 라라벨과 비슷한 억양을 가진 라라랜드 영화를 떠올려 Lara+land 를 융합한 합성어입니다. 저희 팀은 기획 1명, 프론트 개발자 2명, 백엔드 개발자 1명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리크류팅이란 무엇인가

Laraland팀은 이번에 리크류팅이라는 웹 사이트를 개발 하였습니다. 리크류팅은 리크루트에 ing 발음을 추가하여 ‘리크류티ing’ 이라는 발음으로 현재진행형을 나타내었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 기술의 미래를 더욱 펼쳐주고자 개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인재가 필요한 회사의 입장까지 맞추어 회사가 원하는 인재를 블라인드채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를 개발하였습니다.

개발 배경

고졸 학력을 가진 취업 준비생이나 고졸생은 대졸 학력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취업이 힘듭니다. 또, 이직을 할 때에도 엄청난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고졸인 사람들을 위해 저희팀에서는 실력으로 뽑아가는 회사들의 입장을 생각하며 리크류팅 사이트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측에서는 인재를 발견하고, 사람에게는 찾기 힘든 일자리를 찾아주는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개발 하게되었습니다. 고등학생들 중에서도 좋은 실력을 겸비한 학생들에게 방학시즌 인턴경험도 괜찮다고 생각되어 회사와 고등학생, 취업 준비생을 매칭해주는 블라인드 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리크류팅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숨겨진 인재들을 회사와 연결을 시켜주는 것이 리크류팅의 목표입니다.

개발 목표

숨겨진 실력을 겸비한 고등학생 및 취업 준비생 인재들을 발굴할 수 있는 서비스,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하여 평등하게 인재를 뽑을 수 있다.

일기

라라벨을 이용하여 무언가를 만드는건 이번이 두번째이다. 확실히 PHP 로 개발 할때보단 수월하고 시간이 절약되는것 같다. 팀원들과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카페를 찾고 카페에서 밤샘하는건 두번다시 잊지못할 엄청난 추억이였다..

스크린샷